건축/일상공간

하남 가볼만한곳_X TOP 인형뽑기, 짱오락실 인형뽑기

041jun 2024. 12. 8. 21:57
반응형

이번 소개할 공간은 하남 미사에 있는 인형뽑기방인 "X TOP, 짱오락실" 두공간입니다. 둘의 거리가 3분도 되지 않으니 이리저리 다니면서, 원하시는 인형 뽑기를 추천드립니다.

 

위치 :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중앙로 180 힐스테이트 미사역 그랑파사쥬 1층

X TOP 오락실 / ⓒ041jun

X TOP 인형뽑기방은 체인점인가보다 다른곳에서도 나오는걸 보니, 짱 오락실도 마찬가지로 체인점인듯..유행은 돌고돌아오는것 같다. 예전에 대학생때 한참 유행이었는데, 다시 새단장해서 잘보이는 목에 등장했다. 주변이 번화가고 술집이라, 사람들이 술먹고 "한번 뽑고 가자!!" 라고 외치는 커플들 상황이 머리속에 그려진다. 재밌긴한데, 금액이 사악하다. 한판에 천원..물가가 올랐다고 해도 너무 오른것 같다. 현금만 되는줄 알았는데 카드도 되는 인형뽑기방 편리하다. 주머니에서 돈이 쑥쑥 빠져나간다. 물론 이런거에 속는 난 아니지만 ㅎㅎㅎㅎ(이때까지 인형 뽑으려고 5만원정도 쓴건 안비밀) 여기는 직원이 인형뽑기 기계를 컨트롤 한다. 좀 지저분하거나, 인형이 차있지 않으면 바로바로 갈아준다.

그로밋, 랏소, 숀 / ⓒ041jun

좋아하는 인형들만 사진 찍어봤다. 사실 이 인형들을 뽑고 싶어서 계속 돌아다녔는데 여기만한게 없다. 예전에는 영화시간이 다다라서 제대로 못했는데, 이번엔 긴장되지 않는 널널한 시간 그리고 인형뽑기 공략법을 공부하고 와서 도전했다. 물론 큰 기계에서만 공략을 한거라, 작은 인형뽑기 기계에서는 제대로 해보진 못했다. 차례로 그로밋, 랏소를 도전했다. 결과는 대성공 물론 그로밋은 꾀나 어려웠지만 랏소는 생각대로 됐다. 이제 공략법을 알려주겠다.

뽑기에 성공한 우리 / ⓒ041jun

1. 출구에서 멀리있는 인형을 집어라

인형뽑기는 인형을 놓는곳 즉 출구에서 멀어져야 집게 힘이 쎄진다고 한다. 직원들이 출구 근처에 인형을 걸쳐두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물고기를 잡으려는 낚시꾼의 미끼와도 같다. 우리는 이것에 현혹되면 돈만 뺏기는셈이 된다. 결코 가까운곳에 있는 인형들을 건들지 말아라, 집게는 기계를 조작해 집고 올라올때 바로 놓게끔 되어있다고 들었다. 그리고 출구에서 아주먼곳이 아니라 중간정도라도 집게를 바로 놓아버리니 최대한 먼곳으로 도전해보자. 그리고 기계는 일정판수가 지나면 어디서든지 1번정도 집는힘이 강해진다고 들었다. 내가 했던 판이 강해진 판일 수도 있으니 이 결과를 믿고 다음판도 가까이 있는걸 집으면 뽑을 수 있을거야 라는 착각은 하지말길.

 

*만약에 최대한 먼곳에 집었는데 바로 집게를 놓아버린다? 그 기계를 과감히 포기해라

 

2. 어느정도 예산을 쓸 정도를 각오해라

알다시피 하나하나 뽑는다면 보너스 기회를 얻지 못한다. 천원에 한번 집을 수 있는데, 오천원을 넣게 되면 한판 보너스를 줘서 6판이다. 한판 한판 굉장히 중요하니, 뽑고 싶다면 5천원부터 시작해보자. 물론 지점마다 다를 수 있으니 가격표를 잘 보고 선택하자.

 

3. 인형을  산처럼 쌓아라

멀리있는 인형을 집더라도 출구에 오면 인형을 자꾸 떨어트린다. 그러다보면 출구 근처에 인형이 쌓이게 되는데 그러면 자연스레 인형이 굴러 떨어져서 출구쪽으로 들어오게 된다. 즉 우리는 6번의 기회중 3~4번정도는 산을 쌓는데 투자해보자. 그러면 굴러 떨어질 인형을 노릴 수 있다.

 

4. 믿거나 말거나 집게 힘

집게가 내려가서 인형을 집을때 버튼을 빠르게 두번 누르면 집게가 강해진다는 속설이 있다. 믿거나 말거나 나는 해보긴 했다. 괜시리 좀 좋아지는 느낌이 있어서 버튼을 누르게 되긴 되더라.

 

내가 정확하게 이게 맞다 틀리다 말할 수 없지만, 사람들이 많이 뽑아본 경험을 토대로 올려놓은 정보들을 요약해서 정리한것이니 이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다.

 

게임은 어찌됐건 남들이 시간투자를 많이한 공략법을 알아야 쉽게 깰 수 있다는걸..지름길은 그뿐이다.

반응형